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권혁준 경남도의원, ‘제13회 우수 의정대상’ 수상..
정치

권혁준 경남도의원, ‘제13회 우수 의정대상’ 수상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3/05/16 14:50 수정 2023.05.16 14:50
법기수원지 관리ㆍ소유권 이관 대책 마련 촉구 등
도민 복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의정활동

‘제13회 우수 의정대상’을 받은 권혁준 경남도의원. [경남도의회 제공]

 

권혁준 경남도의원(국민의힘, 양주ㆍ동면)이 ‘제13회 우수 의정대상’을 16일 수상했다.

우수 의정대상은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며,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있는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한다.

권 의원은 제12대 전반기 경제환경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교육청 소관), 조례정비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합리적인 정책대안 제시와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집행부를 견제하는 한편, 열린 마음으로 격의 없이 집행부와 소통하는 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특히,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양산시 법원ㆍ보훈행정에서 행정구역과 담당구역 불일치 문제는 물론, 법기수원지 관리권과 소유권 이관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고, 경남도는 양산시 행정서비스 권역 개선 전담반(T/F)을 구성해 ▶양산지역 방송권역 일원화 ▶법원과 보훈기관 접근성 개선 ▶법기수원지 소유권 문제 해결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권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상남도 뿌리산업 진흥 및 육성에 관한 조례 개정조례안>이 2022년 경남도의회 우수 정책 지원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권 의원은 “제13회 우수 의정대상 수상을 계기로 경남도민 복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입법활동, 정책대안 제시, 집행부 견제 등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한 경남을 만드는 데 혼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