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공동기사와 수익 창출 콘텐츠 개발에 힘 모의자”..
기획/특집

“공동기사와 수익 창출 콘텐츠 개발에 힘 모의자”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22/12/07 10:23 수정 2022.12.07 10:23
(사)한국지역신문협회 경남지역신문협의회 월례회

(사)한국지역신문협회 경남지역신문협의회 월례회 모습. [경남지역신문협의회/사진 제공]

 

(사)한국지역신문협회 경남지역신문협의회는 6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12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월례회에 앞서 이상훈 사천시 부시장과 윤형근 사천시의회 의장이 참석해 경지협 회원사 노고를 격려하며 환영했다.

이상훈 부시장은 “경남지역신문협의회는 17개 신문사 연합체로, 경남지역 언론 역할 제고와 시ㆍ군 주요 현안을 심층 취재해 지역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지금도 정론직필을 위해 현장에서 열심히 뛰고 계신 여러분 노고에 감사하다”고 격려했다.

윤형근 의장은 “여러분은 경남 곳곳의 여론에 중심이 돼 대중에게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민들 눈과 귀가 돼 왔다”며 “앞으로도 경남지역 발전을 위한 건전한 비판과 올바른 대안 제시를 통해 지역민 알 권리를 충족하고, 지역민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줄 수 있는 희망찬 언론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현갑 경남지역신문협의회장은 “사천이 우주항공청 설립을 앞두고 있고, 경남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항공산업 선두주자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경지협에서도 사천시가 항공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상생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 월례회에서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경지협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지역에 돌아가서는 언론 역할에 충실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12월 월례회에서는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통영여자고등학교장을 역임한 최병헌 전 경남도교육청 학교정책국장을 교육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또한, 2023년 2월 7일 이사회를 열어 결산ㆍ감사를 진행하고, 2월 21일 함양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 밖에 회원사들은 공동기사를 통해 경남 소식을 지역에 알리고 연합광고와 거제신문 역사 달력처럼 다양한 수익 창출 콘텐츠 개발에 힘을 모으자고 입을 모았다.


이 기사는 경남지역신문협회 공동기사로 게재합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