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제39회 지역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 ‘장관상’..
행정

양산시, 제39회 지역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 ‘장관상’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9/29 11:45 수정 2022.09.29 11:45
‘인재 유인력에 따른 지역 성장 빅데이터 분석’ 과제 발표

양산시가 ‘제39회 지역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양산시/사진 제공]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제39회 지역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경남 대표로 나선 양산시가 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전국 자치단체의 우수한 정보화 정책과 업무 발전에 관련한 연구과제 또는 디지털 기술 활용 추진 사례를 발표하는 것으로, 16개 시도가 연구과제를 제출하고 국민심사와 서면심사 등을 통해 선정된 10개 시도를 대상으로 발표심사와 현장평가를 합산해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양산시는 ‘인재 유인력에 따른 지역 성장 빅데이터 분석’ 과제를 발표했다. 선정한 연구과제는 양산시 50만 대도시 진입과 선행적 지역 발전 요인은 인재 육성에 있다는 인식을 통해 데이터 기반으로 지역 내 인재 육성 정책과 지역 외 인재 유인을 위한 정책 수립을 목표로 했다.

이에 지역경제와 인구구조를 분석하고, 혁신성장ㆍ외부인재 유입ㆍ유망산업 선정 등 지방 인재 유입과 지역 맞춤형 정책을 수립하는 등 데이터 행정 기반 실태평가 중 시책 효과성과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기여도에서 만점을 받았다.

양산시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행정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데이터 분석 등 지역 맞춤형 정보화를 구축함으로써 시민 중심 디지털 서비스와 스마트 인프라 조성에 앞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