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양산 어린이날 잔치 한마당 홍보 리플렛. [양산시/자료 제공] |
제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2022 양산 어린이날 잔치 한마당’이 비대면으로 열린다.
(사)양산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잔치 한마당은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황산공원 내 황산숲 일원 삽량마당에서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보물찾기 게임으로 진행한다.
‘AR 보물찾기’는 공원에 실제로 숨겨진 보물을 찾는 것이 아니라 각자 스마트폰을 활용한 것으로, 삽량마당 탐험 중 AR 프로그램 화면에서 보물상자를 발견하면 보물이 나오거나 꽝인 캐릭터 친구들이 나타나는데 보물 8개를 모두 모으면 게임이 완료된다.
보물찾기를 통해 모은 보물에 대한 보상으로 푸짐한 선물도 마련했는데, 행사장 입구에 있는 선물 부스에서 간단한 확인을 거친 뒤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게임 접속 방법은 사전등록 없이 현장에 카메라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오면 안내에 따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양산청년회의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건강한 외부활동을 즐길 수 있는 ‘AR 보물찾기’를 통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