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첫 단계가 시행됨에 따라 양산시가 침체한 관광 활성화와 친환경 여행환경 조성을 위한 ‘착한 여행 실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착한 여행’은 양산에서 여행하면서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쓰레기를 남기지 않는 등 친환경 여행을 하는 것을 뜻한다. 친환경 여행 활동 예시로는 자전거나 도보 등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하기, 텀블러나 에코백 등 다회용기 사용하기, 쓰레기 분리배출, 자기 쓰레기 되가져가기, 관광지 쓰레기 줍기 등이다.
이벤트 참여는 양산에서 즐겁게 여행하면서 친환경 여행 활동을 실천하는 사진을 찍은 뒤, 본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공유하거나 카카오톡 채널(여행iQ)에 전송하면 된다. 이후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네이버폼을 작성하면 된다.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릴 때는 필수 해시태그(#양산착한여행, #양산장소명)를 포함해야 한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진행하며, 11월 23일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한다. 총 151명에게 숲애서 1박 2일 이용권(2인실)과 드립백&드립체어 선물세트, 마카롱 10구 세트, BHC 뿌링클+콜라 기프티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 공식 블로그나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