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배내골과 홍룡폭포, 내원사 계곡, 에덴밸리, 법기수원지, 대운산자유휴양림, 통도사, 황산공원 캠핑장, 황산 베랑길, 영남알프스 영축산, 한국궁중꽃박물관, 통도환타지아 등 관광지 12곳을 랩핑한 이동식 차량 관광홍보관을 운영해 관심을 끌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플랫폼 ‘나의 양산 피크닉 지수는 몇 점?’을 통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양산의 주요 키워드를 알아보고, 관광지와 대표 음식 등을 소개한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피크닉 돗자리, 텀블러, 도시락통 등으로 구성한 ‘양산여행 랜덤박스’를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 기간은 8월 2일까지로, 당첨자 발표는 8월 3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 공식 블로그를 확인하면 된다.
김진일 문화관광과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광을 즐길 기회가 적었다”며 “이동식 관광홍보관 등을 통해 새로운 다가올 여름 휴가철에 방문하고 싶은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 양산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소풍 가듯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