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장애인 재활 돕는 ‘건강 더하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생활

장애인 재활 돕는 ‘건강 더하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0/02/05 09:54 수정 2020.02.05 09:54
양산시보건소, 3월 19일부터 10주간 운영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보건소가 장애인 재활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 더하기 재활운동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건강 더하기 프로그램은 장애인 공통 건강 문제와 이차질환 예방ㆍ관리를 위한 건강교육과 신체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3월 19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0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의 근육 강화와 일상생활 동작을 돕기 위해 운동을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은 취약한 건강상태 탓에 만성질환이 조기 발병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이차 기능 장애가 발생하는 경향이 높아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 프로그램도 포함했다. 이 밖에도 원예치료와 전통놀이 등을 통해 장애인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유도한다.

프로그램 신청 또는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를 방문하거나 전화(392-5184)로 문의하면 된다.

강경민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건강 개선과 자신감 향상으로 삶의 활력 증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통합 재활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