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전국 시ㆍ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정재환 도의원, 부회장 선..
정치

전국 시ㆍ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정재환 도의원, 부회장 선출돼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3/10/01 09:47 수정 2013.10.01 09:47



경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인 정재환 의원(새누리, 중앙ㆍ양주ㆍ삼성ㆍ동면)이 전국 시ㆍ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정 의원은 지난달 25일 전남도의회에서 열린 제6기 후반기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제10차 정기회에서 회원의 만장일치로 부회장에 당선됐다. 이날 회의에는 김재무 전남도의회 의장과 권오봉 전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이 참석했다.

정 의원은 “중앙정부와 지방이 갑과 을의 관계로 입법권과 정책결정권, 재정권을 국회와 중앙정부가 독점하고 있고 경제 민주화와 더불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와의 행정민주화도 절실하다며, 주민의 행복조건은 국가가 할 수 있는 것보다 지방자치단체가 챙겨야 할 것이 더 많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무늬만 지방자치인 우리나라의 현 실태에서 성숙한 지방자치를 구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정 의원은 이어 “앞으로 협의회가 지방의원 보좌관 제도 도입과 의회직렬 신설, 인사권 독립,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건의 등 그간 숙원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각 시ㆍ도의회가 뜻을 같이하고 협력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