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건강도시 양산’ 청사진 만든다..
정치

‘건강도시 양산’ 청사진 만든다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3/05/28 09:12 수정 2013.05.28 09:12
중ㆍ장기발전계획수립 학술용역 착수… 11월께 결과 도출



시가 건강도시 조성을 최상위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보건부문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던 것을 시정 전반으로 확대하기 위한 학술용역에 착수한다.

시는 지난 2010년 WHO(세계보건기구) 건강도시연맹에 가입한 데 이어 2011년 건강도시 조례를 제정하고, 건강도시 양산 포럼을 개최하는 등 건강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건강도시를 담당하는 전담부서를 신설하는 등 건강도시 양산을 만들기 위한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5천500여만원의 용역비를 투입, 건강도시로서의 장기 목표 설정과 계획 수립을 위한 ‘양산시 건강도시 중ㆍ장기 발전계획수립 학술용역’을 이달부터 착수해 오는 11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학술용역 주요 내용은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지역 진단 ▶건강도시 프로파일 제작 ▶건강도시 프로젝트 개발 등이다. 시는 이를 통해 주민 요구에 따른 건강도시로서 양산만의 특색 있는 독자 모형을 개발해 시정 전반으로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학술용역에 대해 “건강한 공공정책과 건강에 이로운 물리ㆍ사회적 자원을 창출하고 개선하는 건강도시 개발 취지에 맞도록 계획을 수립하는 동시에 건강한 양산시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해 건강도시 사업 근간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