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똑똑해진 어린이집 관리 시스템..
행정

똑똑해진 어린이집 관리 시스템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3/04/23 10:13 수정 2013.04.23 10:14
소주주공 이팝어린이집

안전ㆍ건강관리 시스템

IT 기술 이용 자녀 보호





시립 소주휴먼시아 이팝어린이집에 ‘U-어린이집 안전ㆍ건강관리 시스템’ 구축이 완료돼 지난 18일 개통식이 열렸다.

이 시스템은 최근 사회적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범죄와 각종 사고가 대두함에 따라 첨단 IT기술을 활용해 체계적인 보호망을 마련하는 것이다.

주요 기능은 어린이집 내 CCTV를 설치해 사고를 예방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부모가 자녀의 활동사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 영상 모니터링 서비스(CCTV)’,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각종 열성질환(고열, 신종플루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확산을 예방할 수 있는 ‘건강관리 서비스’, 원생들의 신장ㆍ체중ㆍ체지방 측정 후 학부모에게 스마트폰 또는 인터넷을 통해 성장관리 정보 제공하는 ‘성장관리 서비스’, 어린이집 실내 공기 오염도에 따른 알람과 자동 공기청정기 가동이 가능한 ‘환경제어 서비스’ 등이다.

또한 어린이집 통학차량 위치를 부모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자동 등ㆍ퇴원 목록 작성 등이 가능한 통학차량 안전관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날 개통식에는 경남테크노파크 IT 융합단장과 양산대학 교수, 어린이집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시연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 사회는 지능형 로봇이 진행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U-어린이집 안전ㆍ건강관리 시스템’이 어린이집에 개통된 것은 지난 2011년 신기동에 있는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에 이어 두 번째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