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내달 1일부터 주민등록 일제정리..
사회

내달 1일부터 주민등록 일제정리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3/01/29 13:13 수정 2013.01.29 01:13



시가 오는 2월 1일부터 3월 29일까지 57일간 ‘2013년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정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일치시켜 주민생활 편익 증진과 행정사무 적정처리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주민등록일제정리 대상은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나 부실신고자,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 말소나 거주불명으로 등록된 사람의 재등록,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도로명주소가 고시됐지만 도로명주소로 변경하지 않은 주민등록세대의 주소 개별변경 등이다.

일제정리를 위해 각 읍ㆍ면ㆍ동에서는 담당공무원과 통ㆍ이장으로 구성된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세대별 명부에 따른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 여부 등에 대해 전 세대 전수조사를 진행한다.

무단전출자나 거짓ㆍ부실신고자는 최고ㆍ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고, 말소 혹은 거주불명 등록된 자는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이 기간엔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신고하면 과태료 부과금액의 1/2까지 경감하되, 경제적 사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과태료의 3/4에 해당하는 금액까지 경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