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의정활동 속속들이 보여드립니다”
..
정치

“의정활동 속속들이 보여드립니다”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3/01/22 10:16 수정 2013.01.22 10:16
소통하는 의회 위해 시의회 멀티미디어 방송망 구축

올해 첫 임시회부터 회의 내용 실시간 공개



시의회(의장 이채화)가 본회의를 비롯한 의원들의 회의 모습을 인터넷을 통해 공개한다. 이에 따라 시민은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게 된다.  

민선 5기 후반기 의정방침을 ‘소통하는 열린 의정 역동적인 희망 의회’로 정한 시의회는 시민 참여 확대를 통한 투명한 의정을 구현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한 멀티미디어 방송망을 이르면 올해 첫 임시회부터 운영할 방침이다.

멀티미디어 방송망은 사업비 5억원을 들여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구축을 완료했다. 2층 본회의장을 비롯해 1층 기획총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특별위원회 회의장으로 이용되는 2층 소회의실에 카메라 등 방송장비를 설치했으며, 1층 로비에는 이를 지켜볼 수 있는 대형 모니터도 설치했다.   

특히, 본회의장과 각 회의장에는 여러 대의 카메라를 설치해 회의장의 전체 분위기는 물론 의사진행을 위해 발언하는 의장과 위원장, 시의원들의 모습을 다양하게 볼 수 있어 인터넷을 통해서도 생생한 회의장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송출할 계획이다.

하지만 시의회 내부 의안을 주로 다루는 4층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는 카메라를 설치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