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넥센타이어, 직업건강 활동부문 우수상..
경제

넥센타이어, 직업건강 활동부문 우수상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388호 입력 2011/07/12 09:57 수정 2011.07.12 09:46
산업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우수사례 발표대회



넥세타이어가 지난 4~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4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과 함께 안전보건세미나와 우수사례 발표회, 산업안전기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가 열렸다.

넥센타이어는 안전보건우수사례 발표대회 가운데 ‘직업건강 활동부문’에서 우수상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한 것.

넥센타이어는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직업병으로 인한 산업재해를 지속적으로 감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넥센타이어는 그동안 뇌심혈관질환예방을 위해 산업의학과 전문의를 통한 건강관리, 금연펀드, 비만클리닉 운영 등을 시행해왔다. 이와 함께 근골격계 질환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설비개선과 사내 물리치료실 운영, 요가교육을 했으며,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작업장 내 조도와 소음 등에 대한 개선투자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의 유해요소 제거와 함께 자율적인 안전보건 관리로 무재해ㆍ무질병 사업장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