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양신진로체험전 길 포스터. [양산교육지원청 제공] |
양산지역 진로체험축제 ‘2023 양산진로체험전 길이 10월 28일 물금 워터파크 일원에서 펼쳐진다.
‘내가 꿈꾸는 진로! 함께 가꾸는 미래’를 부제로 열리는 축제는 양산지역 모든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육 관계자 등 5천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행사다.
축제는 대면 행사에 앞서 10월 23일부터 11월 4일까지 ‘온라인 진로관’을 각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운행한다.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진로 활동과 고교학점제, 대입 길라잡이 등 온라인 진로특강을 수업과 연계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하이라이트인 ‘진로체험페스티벌’은 10월 28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물금 워터파크 일원에서 진행한다. 보고, 즐기고, 체험하는 ‘진로체험관’과 ‘진로상담관’, ‘진로정보관’ 등을 마련해 진로체험을 오감으로 직접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부스 체험뿐만 아니라 학생들 꿈과 끼를 발표하고 경연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내 꿈 발표회, 창업아이디어, 양학가황 선발 등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양산진로체험전 사전 설명회. [양산교육지원청 제공] |
한편, 양산교육지원청은 양산진로체험전 개최를 앞두고 양산지역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교감과 진로업무 담당교사 등을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진로체험전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참여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해 축제에 대한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시간이 됐다.
박종현 교육장은 “양산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THE BEST 진로ㆍ진학박람회와 양산진로체험전 길’ 행사 등을 성공리에 개최했고, 2021년에는 ‘2021 꿈을 쏘다 양산진로페스티벌’과 같이 온라인 행사를 개최하면서 명실공히 진로교육 메카로 거듭나고 있다”며 “수년간 꾸준히 이어온 양산진로체험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진로교육 가치를 더 높일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