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서영옥 (주)화인테크놀리지 대표, 양산부산대병원 발전 위..
기부·기탁

서영옥 (주)화인테크놀리지 대표, 양산부산대병원 발전 위해 통 큰 기부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3/03/16 10:43 수정 2023.03.16 10:54
양산부산대병원 발전후원회 기금 5천만원 기탁
“시민 건강에 노력하는 지역 병원 발전에 보탬”

양산부산대병원 발전후원회 기금 전달식. [양산부산대병원/사진 제공]

 

서영옥 (주)화인테크놀리지 대표가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발전을 위해 통 큰 기부를 했다.

서 대표는 14일 양산부산대병원을 직접 방문해 병원 발전 후원금으로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건일 병원장과 조건 사무국장, 김미희 간호부장 등이 참석했다.

기부금은 양산부산대병원 발전후원회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2011년 발기한 발전후원회는 ▶교육ㆍ연구사업 ▶불우환자 진료비 ▶간이식 환자 후원 ▶국민보건사업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도맡아 왔다. 서 대표는 현재 발전후원회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서 대표는 “선천적인 허약체질로 젊었을 때 병원을 자주 찾았는데, 이렇게 건강하게 생활하다 보니 시민 건강을 위해 늘 노력하는 의료계 종사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간직하고 있었다”며 “때문에 양산을 대표하는 종합병원인 양산부산대병원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서 대표는 (주)화인테크놀리지를 운영 중인 여성경영인으로, 혁신제품인 산업용 반도체 테이프를 생산해 2013년 1천만불 수출탑 수상, 2018년 벤처기업 최초 금탑산업훈장 수훈, 양산시 고용 창출 우수기업 선정, 여성공학인대상 등 산업경제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왔다.

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예술 발전 지원, 장학금 지원, 꾸준한 봉사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2021년 양산시 선정 ‘양산시민대상’과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존경하는 기업인’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