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올해 양산교육상에 김진숙ㆍ권구호 교장, 김성훈 교수..
교육

올해 양산교육상에 김진숙ㆍ권구호 교장, 김성훈 교수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3/02/01 09:40 수정 2023.02.01 14:44
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교육자 3명 선정

왼쪽부터 김진숙 교장, 권구호 교장, 조영선 교육장, 김성훈 교수. [양산교육지원청/사진 제공]

 

김진숙 북정초 교장과 권구호 양산제일고 교장, 김성훈 부산외대 특임교수가 ‘제19회 양산교육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양산교육지원청은 올해 양산교육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지난 31일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교원 15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양산교육상은 양산교육지원청이 학급 경영과 교육 연구, 학생 지도, 교육 여건 조성 등에 이바지한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 올해로 19번째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2003년 시작해 올해까지 모두 52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우선, 김진숙 북정초 교장은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으로 민주적이고 창의적인 학교교육과정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권구호 양산제일고 교장은 지역 인재 유출을 막고 타 지역 인재를 양산으로 유입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성훈 부산외대 특임교수는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위원, 양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는 데 도움을 줬다.

조영선 교육장은 “묵묵히 양산교육 발전을 위해 공헌해 주신 수상자분들 업적을 토대로 새롭게 도약하는 양산, 미래를 여는 교육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