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대상 소비자 교육. [양산YWCA/사진 제공] |
(사)양산YWCA는 13일 취약계층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양산시노인복지관에서 소비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어르신들 일상에서 날로 늘어나는 건강기능식품, 상조서비스 상품, 홍보관, 보이스피싱 등 피해 사례를 공유하며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소비자 피해 구제 절차와 계약철회권 행사 등을 설명하며, 최근 날로 심각해지는 개인정보 침해 사례 대처법과 키오스크 사용법을 교육하며 변화하는 사회환경에 맞는 똑똑한 소비생활을 안내했다.
양산YWCA는 “지역민이 소비자의 기본 권리를 지키고, 소비자 피해 발생을 줄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소비자 교육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