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도서관이 올해 ‘한 도시 한 책 읽기’ 독서 운동을 함께 끌어나갈 자원봉사단 ‘한 책 전파단’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 책 전파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뉘어 있다. 온라인 봉사활동자는 한 책 독서운동과 관련된 내용을 블로그 등 SNS와 인터넷 카페 등에 홍보하는 역할로, 나이와 인원 제한이 없으며 수시로 모집한다.
오프라인 봉사단에 참가할 수 있는 대상은 고등학생 이상 양산시민 20여명으로, 이달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활동한다. 이들은 크게 두 팀으로 나뉘는데, ‘한 책 독서행사 지원팀’은 독서진흥 캠페인과 북 콘서트, 독후화 그리기 대회, 독서 골든벨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인형극 공연팀’은 한 책 독서운동 중 어린이 부문 선정 도서를 각색해 인형극 공연을 할 예정이다.
한 책 전파단으로 선정되면 도서 대출 권수를 5권에서 7권으로 확대하며, 1365자원봉사포털에 실적을 입력해 봉사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또 성인 자원봉사자가 행사 지원 활동을 2시간 이상 하면 1일 1만원 실비를 지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도서관 홈페이지(lib.yang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uperyang@ko 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들은 지원서를 제출할 때 꼭 활동 부문을 선택해야 한다. 문의 392-5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