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한눈에 보는 중기 지원 시책..
경제

한눈에 보는 중기 지원 시책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3/02/05 09:38 수정 2013.02.05 09:40
중소기업 지원 관련

8개 기관 합동 설명회



지난달 29일 2013년 중소기업 지원 시책 설명회가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양산시를 비롯 경남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등 8개 기관이 참여한 이날 설명회는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에 대한 시책 설명을 이어나가는 형태로 진행됐다.

양산시는 중소기업 육성자금과 마케팅 지원 사업 등을 중심으로 설명회를 진행했다.

경남지방중소기업청은 금융과 기술개발 그리고 인력 부분에서 지원정책의 방향과 금액 등을,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정책자금 지원 부분을 구체적으로 나열하고 2013년도 정책자금 규모와 지원대상, 집행방식 등을 설명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역시 외국인근로자, 청년인턴 등 인력지원 정책과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지원 등 판로지원에 대한 설명을 이어나갔다.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은 기본적인 기업 보증지원에 대한 설명과 신규 상품에 대한 소개를 덧붙였다. 산업기술진흥협회는 기업부설연구소 지원제도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한편, 나동연 시장은 인사말에서 “부울경 상생의 틀 속에서 우리 시는 실질적인 기업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강조하고 “특히 전 공무원에게 ‘세일즈’ 정신을 강조하고 공직사회부터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나 시장은 “우리지역 세수의 60%는 기업을 통해 들어오는 만큼 관내 새로운 기업유치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고용창출에 애쓰는 여러 중소기업 여러분들에  감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