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친환경농산물도 ‘앱’ 시대..
경제

친환경농산물도 ‘앱’ 시대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3/01/29 12:20 수정 2013.01.29 12:21
농관원, ‘농식품 안심이’ 앱으로 정보 제공



↑↑ 농관원에서 제공하는 ‘농식품 안심이’ 앱. 해당 앱을 통해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국립농산물품진관리원(이하 농관원)에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이용해 친환경농산물 등에 대한 국가인증 정보를 제공한다.

농관원은 지난 24일부터 친환경농산물, GAP농산물, 유기가공품, 전통식품 등에 대한 국가인증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 ‘농식품 안심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식품안심이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상품과 관련한 국가인증 정보 즉, 인증기관과 생산자단체, 그리고 인증품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상품 관련 정보와 더불어 소비자 신뢰구축을 위해 농관원에서 선정한 원산지 표시 우수 음식점에 대한 소개와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친환경농업과 GAP농업을 실천하는 ‘스타팜 농장’에 관한 정보도 제공한다.

단, 아이폰의 경우 아직 앱 심사 등의 절차가 남아 2월 중순 이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농관원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폰 앱을 통해 국가에서 인증한 친환경ㆍGAP 등 우수 농산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생산자가 인정하고, 소비자가 신뢰하는 농식품 관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