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소하천 정비 통해 아름다운 하천 만들기..
사회

소하천 정비 통해 아름다운 하천 만들기

안창민 기자 ijcenter@ysnews.co.kr 입력 2013/01/15 11:46 수정 2013.01.23 11:47
선장ㆍ석계ㆍ통도소하천

올해부터 본격 사업 추진




↑↑ 지난해 소방방재청 주관 아름다운 소하천가꾸기 공모사업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원동소하천 전경.
양산시 사진제공
시는 지난해 소방방재청 주관 아름다운 소하천가꾸기 공모사업에서 원동소하천으로 응모해 전국 최우수평가를 받은데 이어 선장소하천(원동면 내포리), 석계소하천(상북면 석계리), 통도소하천(하북면 지산리) 등 3곳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정비사업에 착수한다.

소하천 정비사업에는 소방방재청으로부터 지원받은 국비를 포함해 총사업비 75억원이 투입되며, 지난해 토지보상을 완료한 선장소하천과 통도소하천은 올해 장마철 이전인 6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고, 석계소하천은 실시설계를 완료해 올해 보상에 착수할 예정이다.

시는 해당 소하천 전 구간에 호안정비ㆍ산책로ㆍ수변공원 등을 조성함으로써 해마다 반복되는 홍수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은 물론 수려한 산세와 청정한 계곡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소하천으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또 하나의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