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교육청, 신나는 영어캠프 출발..
교육

교육청, 신나는 영어캠프 출발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0/01/12 09:31 수정 2010.01.14 11:08
시 주관 영어캠프는 일시중단



ⓒ 양산시민신문

양산교육청(교육장 김병열)이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시작했다. 특히 이번 영어캠프는 시에서 지원하는 지역 내 초등학교 거점영어체험센터에서 운영, 한층 더 나아진 영어교육환경에서 진행돼 효과적인 영어캠프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4일부터 오는 15일까지 10일 동안 양산초, 하북초, 신명초 등 거점영어체험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영어캠프는 초ㆍ중학생 150명이 참가했으며, 모든 학생에게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지역 내 원어민강사 가운데 사전 심사를 거쳐 선발된 원어민 강사 8명과 한국인 강사(영어교사)의 팀티칭에 방식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서 영어구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준별 체험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운영해 왔던 방학 영어체험캠프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시는 여름ㆍ겨울방학이면 지역 내 초ㆍ중학생 400~500여명을 대상으로 5박 6일 일정으로 양산대학과 영산대학교에서 영어체험캠프를 운영해 왔다.

시 관계자는 “올해 겨울방학에는 신종플루의 여파로 영어체험캠프를 일시 중단키로 결정했다”며 “하지만 그동안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전체 학교에 배치했고, 거점영어체험센터 설립을 완공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영어학습의 기회와 환경이 조성됐기에 영어체험캠프 운영을 재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