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12-17 오후 03:53: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우리동네 맛집
출력 :
[우리동네 맛집] 담백한 웰빙 음식과 한옥의 고즈넉함을 함께 즐긴다
‘샤브샤브’를 전문으로 하는 프랜차이즈가 많아지면서 샤브샤브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단골 외식 메뉴가 됐다. 육수에 얇은 소고기와 각종 야채 등을 데쳐 먹는 음식. 특별한 비법이 없어도 어디서나 평균 이..
김민희 기자 : 2017년 08월 22일
[우리동네 맛집] 첫째, 넷째, 일곱째가 만든 ‘우리 집’ 같은 가게
­범어리 주택가 골목 사이 작은 초밥집이 문을 열었다. 가게 안에 들어서자 요리 관련 만화책과 아기자기한 소품이 손님을 반겼다. 가게 중간 오픈 키친에서는 정복을 차려입은 요리사가 막 들어온 횟감을 손질한다..
김다빈 기자 : 2016년 06월 07일
[우리동네 맛집] 주인장 깐깐함, 불판 위에서 느껴지네
‘고기 꽃(?)’ 세 송이가 상 위에 올랐다. 버섯을 곱게 품은 자태와 분홍 빛깔이 먼저 시선을 끌었다. 불판에 고기를 올리기 전부터 이미 침샘은 자극받고 있었다. 두툼한 고기는 달궈진 불판에서 기대한 대로 지글..
장정욱 기자 : 2016년 05월 17일
[우리동네 맛집] 집밥이 생각날 때, 이곳으로!
바깥음식을 많이 먹다 보면 어머니가 해준 밥이 그리울 때가 있다. 어머니가 차려준 밥은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특별한 음식이 아니다. 사람들은 맛도 맛이지만 정성이 들어간 건강한 밥상을 바로 ‘집밥’이라 표현..
김다빈 기자 : 2016년 04월 11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카레 좋아하세요? 그럼 인도 대신 여긴 어때요!
먼저 고백하건대 이번 맛집 소개는 자신이 없다. 맛이 없어서가 아니라 소개하기 부담스럽다는 게 정확한 표현 같다. 배부르게 먹고 다양한 요리를 마음껏 맛봤음에도 정작 맛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분..
장정욱 기자 : 2016년 03월 15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국밥에 김치가 ‘풍덩~’ 그 맛 일품이네
이번에는 돼지국밥이다. 사실 부산, 경남지역에서 돼지국밥은 ‘맛집’을 고르기 어렵다. 지역 대표 음식인 만큼 식당이 많다. 맛집이 없어서가 아니라 오히려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 대신 음식점마다 각자 미..
장정욱 기자 : 2016년 02월 23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어릴 적 어머니가 끓여주신 진짜 추어탕
어머니는 10여년을 물금읍 삼전 무지개 아파트 근처 작은 언덕에서 추어탕을 끓여왔다. 수년간 집을 찾은 단골과 추어탕 한 그릇에 남기고 간 추억은 셀 수 없이 많다. ‘보시’(자비심으로 남에게 재물이나 불법을 ..
김다빈 기자 : 2016년 01월 26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두 남자가 만드는 라멘 한 그릇
“고등학교 3학년 사촌형을 따라 한 라멘집에 갔다. 그때 ‘아! 이 맛을 세상에 알려야겠다’고 생각했고, 20대는 라멘과 함께했다. 2008년 내 나이 스물셋, 가장 믿는 형과 ‘라멘’의 고장인 일본으로 떠났다. 전..
김다빈 기자 : 2016년 01월 05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바다의 신선함, 한 입에 담는다
‘맛이 살아있는 스시’를 먹고 싶다면 어디로 가야할까.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시집이 많은 일본 도쿄 긴자? 아니면 특급호텔? 현해탄 건너 멀리 갈 필요도 없고, 왠지 문턱 높을 것 같은 특급호텔 유명 일식당을 찾..
김민희 기자 : 2015년 12월 15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삼겹살, 더덕, 김치… 완벽한 ‘삼합’ 이루다
대한민국 회식을 대표하는 메뉴 삼겹살. ‘국민 먹거리’라 부를 만큼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와인에 재우거나, 카레, 녹차 등을 뿌려 향을 입힌 삼겹살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중부동 ‘쿠이 삼겹살’(대..
장정욱 기자 : 2015년 11월 17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맛ㆍ건강ㆍ자연을 담은 추어탕 한 그릇
길거리에 낙엽이 밟히기 시작할 무렵이면 미꾸라지를 넣고 얼큰하게 끓인 따끈한 ‘추어탕’ 국물이 생각난다. 보통 이맘때가 되면 미꾸라지는 통통하게 살을 찌워 사람들의 입안을 행복하게 휘저을 준비를 한다. ..
김다빈 기자 : 2015년 11월 10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입 안에서 살살 녹는 “한우가 기가 막혀!”
한우, 말만 들어도 입에 침이 고이지만 우시장이나 식육 유통시장이 아닌 이상, 좋은 고기를 찾기란 쉽지 않다. 그런 한우를 발품 팔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거기다 신선도까지 최상인 한우 생고기를 먹..
김민희 기자 : 2015년 10월 20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자꾸만 손이 가는 매콤한 소갈비찜
매운 소갈비찜의 매콤한 맛과 두툼한 고기는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 외식메뉴로 통한다. 자꾸만 손이 가는 맛에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아 우리나라 사람이 많이 찾는 음식이다. 특히 식사와 술자리를 동시에 해결할 ..
김다빈 기자 : 2015년 09월 08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여름철 잃어버린 기운을 되찾다
혹독했던 무더위도 끝나간다. 올해는 뉴스에서 ‘수십 년 만의 더위’라는 말이 유행어처럼 사용됐고, ‘찜통 같은 더위’라는 말이 과장된 표현이 아닌 날들의 연속이었다. 이처럼 숨이 턱턱 막히는 날들의 연속에 ..
장정욱 기자 : 2015년 08월 25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시각, 미각 사로잡는 이탈리안 음식의 향연
요즘 텔레비전에서 광고하는 피자는 무언가 더 올리지 못해서 안달 난 듯 두툼한 피자 일색이지만, 이탈리아 전통 피자의 맛은 화덕 피자에 있다. 맛 좋은 화덕 피자의 조건은 겉은 바삭, 속은 쫄깃쫄깃해야 한다...
김민희 기자 : 2015년 08월 18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분위기’, ‘맛’ 다 잡고 싶다면 바로 여기!
여자라면 누구나 ‘섹스 앤 더 시티’ 주인공처럼 주말 아침 브런치 레스토랑에서 편안한 식사를 꿈꾼다. 평산동 ‘비바104’(대표 방영애)가 웅상지역 엄마들 입맛을 사로잡으며 핫한 브런치 맛집으로 급부상하고 ..
엄아현 기자 : 2015년 07월 21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한여름 찌는 더위 가져갈 보양식
여름이면 더운 날씨 때문에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많이 나고 금방 지치기 일쑤다. 이때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져 입맛이 없어지거나 감기, 만성피로 등으로 고생하기도 한다. 이런 탓에 예부터 우리 조상들은 복날 ‘..
김다빈 기자 : 2015년 07월 14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착한 가격과 맛, “팥죽으로 활력 찾으세요~”
‘팥죽’하면 추운 동짓날 집에서 끓인 동지팥죽이 떠오른다. 걸쭉한 팥죽 안에 동글동글하고 하얀 새알을 숟가락으로 휘휘 저어 찾아내던 팥죽 한 그릇의 추억. 그래서 팥죽은 대표적인 ‘겨울 음식’으로 알려져 ..
김민희 기자 : 2015년 07월 07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복국’ 신선함에 한 번, 시원함에 두 번 놀란다
‘죽음과도 맞바꿀 만한 가치’, ‘독이 없다면 맛도 없다’. 복어의 위험성을 나타내는 말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복어 맛을 찬미하는 말이기도 하다. 복어는 거위 간 푸아그라, 철갑상어 알 캐비어, 송로버섯 트러..
엄아현 기자 : 2015년 06월 23일
[우리동네 맛집] [우리동네 맛집] “오늘은 뭐 먹지? 고민 말고 메밀국수”
등을 타고 흐르는 땀방울이 여름을 알린다. 수분이 빠져나간 덕분(?)에 꼼짝 않고 앉아만 있어도 몸은 천근만근. 여름철 사람들이 보양식을 찾는 이유다. 그런데 보양식만큼 여름철 간절하게 생각나는 음식이 물회..
장정욱 기자 : 2015년 06월 16일
   [1]  [2] [3]    
 
가장 많이 본 뉴스
동영상
교육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4,166
오늘 방문자 수 : 9,412
총 방문자 수 : 18,573,047
상호: 양산시민신문 / 주소: [50617] 경상남도 양산시 중앙로 206, 4층(북부동) / 발행인·편집인 : 김명관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명관
mail: mail@ysnews.co.kr / Tel: 055-362-6767 / Fax : 055-362-9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다01291
Copyright ⓒ 양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